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2-B 김우진 디아이 안경원 실습
작성자 : 김우진 작성일 :2022-01-27 12:01:54 조회수 : 456

안경원 : 디아이 안경원

위치 : 대구 중구 동성로 3길 32

 

실습후기 : 디아이 안경원은 하우스 브랜드로 브랜드가 굉장히 많아서 브랜드 별 안경의 디자인과 특징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안경원에 계신 직원분들도 대구보건대를 나오신 저희 선배님이셔서 그런지 매우 친절하고 좋으신 분들이었고 안경원의 인테리어도 좋았습니다. 수동 렌즈 미터와 자동 렌즈미터가 둘 다 있어서 수동 렌즈미터로 인점 찍는 연습을 많이 하고 도수 변환 하는 법도 연습을 많이 하였습니다.

수동옥습기로 면치기를 연습 하였고 면치기는 경험이 많이 쌓여야 잘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안경만들기를 하면서 안경이 만들어 지는 과정과 중요한 점들을 배웠고 그 중에서도 '피팅'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셨습니다. 아무리 안경을 잘 가공한다  한들 피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다 소용이 없기 때문에 피팅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하였습니다.

실습을 하면서 저에게 안경사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용어나 정의들을 이해하기 쉽고 잘 기억할 수 있게 공부를 도와주셨습니다. 실습을 하기 전에는 제가 많이 알고 있는 편이라고 생각하였는데 막상 물어보시고 해보려고 하니 생각도 잘 안나고 제가 공부가 많이 부족해서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더 공부를 열심히 하여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A 박다인 베스트 안과 실습 후기
다음글 2-B 박채림 누네안과실습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