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2-C 황종현 민 안경원 실습후기
작성자 : 황종현 작성일 :2022-01-27 14:01:32 조회수 : 490

안경원:민 안경원

위치: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로54

실습기간:21.12.27~22.1.21

모교 출신: 배철민 사장님

실습 내용: 첫 날에는 사장님께서 안경원 문을 여는 방법과 청소할 곳을 알려주셨고 안경원 창업,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그리고 1주차에는 직접 이론 수업을 해주셨다.(매장 내의 안경테의 종류-뿔테,금속테,콤비네이션테, 안경 렌즈-비구면 렌즈,구면 렌즈,양면 비구면 렌즈, 콘택트렌즈-소프트렌즈, 하드렌즈의 장 단점, 창업 관련 비용 등등, 시력-노안,약시 등등)

2주차에는 실습으로 내준 안경을 직접 조제해보았다.렌즈미터로 인점을 찍는 것과 도수변환하는 법을 헷갈려했는데 사장님께서 친철히 설명을 해주셔서 잘 알게 되었고 면치기 라는 것을 배웠다.

3주차에는 실습으로 내준 과제가 끝나서 안경원에 있는 안쓰는 안경으로 조제가공을 추가로 연습했다(5개 정도) 그리고 안경을 피팅하는 방법을 배웠다(특히 뿔테를 피팅하는 것이 어려웠다).또 과제로 만든 안경도 나에게 맞게 피팅하는 연습을 하였다.

4주차에는 내가 시력검사를 통해서 사난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난시 안경을 하나 맞추었고 직접 조제하였다.그리고 이중초점렌즈와 변색렌즈-(가격이 비쌈, 도수가 한정적,주로 나이 많으신 분들 등등)에 대해 설명해주셨다.마지막 날에는 매장 안의 안경테와 모양를 분석해보았다.

좋았던 점: 집에서 5분 거리라서 가까워서 좋았고 직원 없이 사장님 혼자서 운영을 하시다보니까 나한테 더 많이 신경을 써주시고 많은 것을 알려주시고 점심도 자주 사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C 남대완 씨오안경실습 후기
다음글 2-C 이수인 아이젠트리 만촌점 실습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