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2-C 김주비 이노안과 실습 후기
작성자 : 김주비 작성일 :2022-02-02 17:02:09 조회수 : 559

이노안과 위치: 대구 달서구 월곡로 260, 5층

 

주로 환자분들의 성함을 불러 검사실로 안내해드렸고 ARK와 안압을 측정했고 우세안 검사와 원거리/가까운거리/중간거리의 시력검사와 안경도수랑 축을 확인하고 차트에 입력하였다. 검사기계에 환자분들의 이름, 차트번호, 생년월일 등을 입력해드렸다. 검사기계 위에 내려앉은 먼지들을 털고 기계와 책상에 묻어있는 자국들을 닦았다. 검사실 바닥에 떨어져 있는 종이들과 솜을 버렸고 의자들을 환자분들이 앉기 좋게 바르게 놔두었다. 그 외에 검사기계에서 결과지가 나오면 보기 좋게 짤라서 차트에 계단형식으로 붙였고 앉아서 쉴 때는 용어들과 검사순서, 검사방법들을 공부했다.

병원에서 실습 중 환자분들의 검사를 도와드리고 옆에서 보면서 저건 무슨 검사일까, 어떻게 하는걸까 궁금했는데 직접 피검자가 되어 OCT와 오큘라이저 등 검사를 받아보았고 모르던걸 알게되어서 신기했다.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웠던 비문증 , 백내장, 녹내장, 군날개 등의 여러종류의 질환을 가지신 환자분들을 실제로 만나뵙고 각각 질환의 모양과 증상을 생생하게 보고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검사실 선생님들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편하게 해주셔서 실습하면서 많이 배울 수 있어 감사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B 전성진 으뜸50안경 경대북문점 현장실습후기
다음글 2C 김광휘 킴스애드 동성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