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2-A 권오윤 쇼박스 안경원 현장실습 후기
작성자 : 권오윤 작성일 :2022-02-07 11:02:00 조회수 : 458

안경원의 위치 : 대구 북구 노원로 167 (공단지역으로 대한민국 안경산업의 핵심지 입니다.)

원장님은 손님을 생각하는 마음이 많고 판매와 관련해서 여러 상을 수여 받으셨다 (자세히는 잘 모름)

실습한 사항 : 우선 실습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교육을 간단히 해주셨는데 안경을 하면서 모두들 할 수 있는것은 당연하게 가져가고 남들이 하지 못하거나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으면서 배워가는 사람(사원)이 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역할은 손님이 오신다면 처방전을 간단히 작성하여 사장님께 연결해주는 일 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손님이 없을때는 깔끔함을 어필하기 위해서 가게를 청소하는데 바닥 진열장 부터 해서 시간이 날때는 안경을 하나하나 딲곤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도수 변환과 렌즈미터 사용을 할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하시고 자동 옥습기 가동법을 알려 주셨습니다. 또 안경이 구부러져서 수리가 필요할때 간단히 피팅을 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시범으로 피팅을 보여 주셨고 가게에 있는 안경 5개를 조금씩 망가트려서 피팅 해보라고 시켰었습니다. 검사를 하시면서 점수를 측정하셨는데 100점 만점에 70점~80점이라고 해주시면서 처음치곤 잘 하신다고 칭찬을 해주셔서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반무테와 무테를 제조해 보도록 교육시켜 주셨서 제출용으로 만들수 있게 도와주셨다. 바쁜날 손님이 몰려올때는 퇴근시간에 맞춰서 돌아가질 못했지만 그만큼 많이 배울수 있었고 사장님께서 미래에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조언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A 강유진 다비치 안경(칠곡점) 실습후기
다음글 2-B 김민주 눈사랑안경 범어점 실습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