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2-B 박송림 난초꽃피다안과 실습후기
작성자 : 박송림 작성일 :2021-02-22 20:02:58 조회수 : 764

병원위치: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127번지 S타워 7층

 

근무자 중 모교출신: 대구보건대 출신 검안사 1명

 

실습사항: 첫날에는 병원 분위기에 적응하는 시간을 보냈고, 대부분 기본검사를 하는 검사실에서 실습을 하였다. 환자분의 성함을 불러 검사실에 오시게 한 다음 가장 기본적인 시력검사를 하고 ARK를 찍는다. 다음엔 IOP검사를 한다. 전 날 수술한 환자는 ARK까지만 검사한다. 안경을 사용하는 환자의 경우 렌즈미터를 이용하여 안경도수를 검사한다. 이 후 검사값을 컴퓨터에 입력하고 차트를 정리하여 선생님들께 차트를 넘겨주거나 원장선생님께 가져다 드린다.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에 대해 차이점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수술하는 것을 모니터를 통해 볼 수 있는데 수술하는 것을 보면서 옆에서 선생님께서 더 자세히 설명을 해주셨다 영상과 함께 보니 더욱 이해가 잘 되었다. 백내장 수술도 마찬가지로 자세히 보면서 들을 수 있었다. 백내장 수술을 하신 환자분의 머리를 감겨드리고, 택시를 태워드리는 일도 하였다. 수술 후에 눈에 물이 들어가면 안되고, 보호자 없이 혼자 집으로 가셔야 하는 분들의 위험을 대비해 제공되는 서비스였다. 이런 것을 보면서 서비스가 엄청 좋다는 생각을 하였다.

ARK를 찍는 것을 학교에서도 많이 해봤지만, 병원에서 할 때는 차원이 달랐다. 선생님들이 쳐다보고 계셔서 그런지 긴장이 많이 됐었다. IOP검사를 처음 해봐서 어려운 것도 있었지만 이 검사를 할 때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한번에 되지 않으면 환자분의 눈치가 살짝 보여서 더욱 긴장이 된 거 같았다. 그래도 여러번 검사를 하다보니 잘 할 수 있게 되었고, 선생님들도 이제는 잘한다고 칭찬도 해주셨다!

 

병원 분위기 및 좋았던 점: 병원의 분위기는 대부분 바빴던 거 같다. 수술하시는 환자분들이 대체적으로 많았다. 선생님들과 원장선생님들끼리 되게 친한 거 같아 보였고, 선생님들이 정말 잘 챙겨주셨다.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을 하면 이해가 잘 되게 설명을 해주셨고 엉뚱한 질문 일 거 같은 걸 해도 웃으시면서 설명을 잘해주셨다. 학교에서 배워보지 못한 것을 배워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검사를 받는 연령대가 다양해서 이럴 땐 이렇게 저럴 땐 저렇게 대처해야 하는 법을 알 수 있었다. 실습이 끝날 때가 되니 아쉬운 마음이 들었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학년a반유권열실습후기 시내킴스안경원
다음글 2-C 박은찬 씨채널안경원 실습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