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3-A 태원영 / 으뜸50 경대북문점
작성자 : 태원영 작성일 :2023-07-17 21:07:25 조회수 : 439

으뜸50경대북문점은 2호선 반월당역에서 13번출구로 나온 후 약령시앞 정거장에서 706번 버스를 타고 오시면 경대북문 정거장으로 올 수 있습니다. 경대북문 바로 앞의 횡단보도를 건너서 조금 걸어가면 2층에 자리잡고 있는 으뜸50경대북문점의 배너가 있습니다. 그 건물의 2층으로 올라가면 안경원이 있습니다.

 

김동영원장님께서는 저희 대구보건대 선배님이십니다. 직원분들 중에는 바로 옆 학교인 대구과학대 안경광학과을 졸업하신분도 계셨습니다.

으뜸50의 경우 안경을 안경원에서 직거래로 거래하기 때문에 실제로도 렌즈나 안경테, 선글라스가 타 안경원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실습을 하면서 원장님과 안경사분들이 신중히 상의를 하시며 안경테나 선글라스를 구매하시는 것을 눈 앞에서 봤는데 타 안경원 실습에서 보지 못 했던 모습이기에 너무 신기하면서도 저런 과정 때문에 저렴하구나 하고 깨달았습니다.

 

모의면접이나 자기소개서에서 항상 안경테를 손님에게 추천해드리는데에 관심이 더 가서 안경원에 취업을 택했다고 하였는데 실제로 안경원에서 제 또래의 학생분께 안경테를 추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검고 조금 굵은 안경테와 투명한 안경테를 가성비 안경테로 고르고 계셨는데 손님의 피부톤이 밝은 편이셔서 투명한 안경테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제가 추천한 안경테로 안경을 맞추셨는데 기분이 정말 묘했습니다. 손님이 지금도 만족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실습생 신분인 저에게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안경테 디피하는 법과 관리하는 법, 렌즈 도수별로 정리하는 법과 어떤게 택배로 오고 안경원에서는 어떤 업무를 하는지 안경 조제과정 중에서 전피팅과 렌즈미터 사용법을 상세하게 배우게 되었습니다. 일이 많으셔서 지치셨을텐데 다들 너무 친절하시고 사소한 질문에도 답해주셔서 모든 직원분들과 원장님께 감사한 마음입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A 문익현/ 대구연세안과의원 실습후기
다음글 3-A 천성진 이노 안과 현장실습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