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3C 최예지 메트로 안과 현장실습후기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2019-08-30 00:08:47 조회수 : 586

1.병원위치 :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611 대구시티센터 6층

2.모교출신 : 근무하고 있는 선생님들이 많았지만 대부분 대구보건대 출신이라고 하셨다.

3.실습한 사항 : 실습을 토요일부터 시작했는데 토요일은 환자분들이 많아서 접수하고 차트 작성하는 방법만 간단하게 배웠고 둘째날부터는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이 어떻게 다른지 그림까지 그리면서 설명해 주셨다. 병원에 있는 검사기기들을 실제로 만져보지는 못했지만 여러가지 검사기기들이 무슨검사를 하는지 하나하나 알려주셨고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 수술하는 장비들도 수술실에 들어가서 보여주면서 설명해주셨다. 그리고 검사기기들을 하나씩 전부다 설명해 주면서 건조증 검사랑 내피세포수 검사랑 각막지형도 검사등을 해주셨는데 나는 실습하는 동안에 렌즈를 끼고 다녀서 각막지형도 검사결과가 정상과 다르게 나왔고 건조증도 렌즈를 끼고 있었기 때문에 건조하다고 나왔다. 각막내피는 재생이 안되기 때문에 시력교정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내피세포가 많아야 하는데 만 25세 이하인 사람들은 내피세포수가 2500개정도만 있어도 수술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나는 내피세포수가 3400개 정도였다. 백내장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셨다. 백내장은 수정체에 혼탁이 오는것이다. 수술방법은 혼탁된 수정체를 빼내고 인공수정체를 넣는 수술이다.

4.병원의 분위기나 실습중 좋았던 일 : 메트로 안과는 시력교정수술 전문병원이어서 대부분 환자분들이 예약을 하시고 오신다. 시력교정수술 검사받으러 오는거 아니고 일반 외래 검사하러 오시는 분들도 대부분 예약을 하시고 오시기 때문에 예약을 안하고 가게되면 병원에 환자분이 많으시면 조금 오래 기다려야 진료를 볼수 있다. 평일에는 예약한 환자분들이 많지가 않아서 접수를 다하고 나면 시간이 남아서 덜 힘들었는데 토요일에는 예약하신 환자분들이 많아서 조금 힘들었다. 환자분들이 병원에 오시면 접수를 하고 차트를 작성해야하는데 차트에는 검사 결과값들을 적은 곳인데 차트번호, 이름, 주민번호, 나이 를 쓰는 칸이 있는데 접수를 하면서 작성해야해서 환자분이 한꺼번에 많이 오시면 나는 글씨 쓰는 속도가 느려서 힘들었다. 그리고 병원에는 식당이 없어서 점심시간되면 밖에 나가서 밥을 사먹어야 하는데 돈은 조금 많이 들었지만 원하는 음식을 사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여러가지의 검사기기나 수술방법들을 그림그리면서 설명해 주셔서 쉽게 이해할수 있어서 좋았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3-C 노혜진 누네안과 현장실습후기
다음글 3-C 조윤주 누네안과 실습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