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2-A 신예지 누네안과병원 실습 후기
작성자 : 신예지 작성일 :2023-03-01 13:03:51 조회수 : 324

누네안과 위치: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179

 

모교출신: 윤나리 선생님, 윤상미 선생님, 김서하 선생님 

 

2차 실습으로 23,01,25~ 23,02,10 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7층  누네드림센터 (소아•사시 성형안과 콘택트렌즈) 렌즈실에 배정받아 실습하였습니다. 렌즈실에서는 소프트렌즈, 하드렌즈, 드림렌즈 이렇게 종류가 있지만 주로 드림렌즈 다루는데 드림렌즈의 회사나 종류가 다양하여 환자들에게 직접 착용을 시켜줌으로써 가장 적합한 렌즈를 찾고 착용방법과 제거방법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저는 환자들에게 직접 렌즈 착용을 시켜주지는 않았고 렌즈 착용을 마친 환자들 ARK를 측정하고 어떤 렌즈를 착용하였는지 표기하여 차트에 붙인 후 원장님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드림렌즈를 착용하는 나이대가 대부분 어린아이들이라서 ARK를 측정하는데 렌즈가 쳐지거나 눈을 크게 못뜨는 경우 측정이 제대로 되지 않아 조금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차트에 원장님들 성함을 알파벳 약자로 표기한다는 내용을 전달받았으며 환자들 차트를 가나다 순으로 캐비넷에 정리해두는데 다음날 오시는 환자들의 차트를 미리 찾아 정리해두고 렌즈를 대여하신 환자들의 경우 대여렌즈를 찾아서 정리해두었습니다. 착용한 드림렌즈는 세척하여 건조시켜 회사별로 정리해두는데 건조시킨 드림렌즈를 회사와 종류별로 구분하여 정리해두었으며 렌즈 착용과 제거 시 필요한 식염수와 인공눈물도 미리 채워두었습니다. 진료를 마친 환자분들 차트는 다시 정리해두었으며 환자 성함이 동일한 경우는 차트번호로 구분해 정리해두었습니다.

 

처음에는 ARK를 측정하는게 미숙하여 어색하고 정확하게 측정이 되지 않았던 경우도 있었지만, 실습을 하면서 어떻게 측정하여야 제대로 측정되는지에 대해 파악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꼈으며 실습하는 병원의 분위기나 같이 일했었던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즐겁게 실습을 경험한 것 같습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A 김병훈 으뜸플러스 안경원 대구칠곡점
다음글 2-A이재석 아이데코안경 칠곡점 현장실습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