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2-A 문익현/ 대구연세안과의원 실습후기
작성자 : 문익현 작성일 :2023-03-09 13:03:09 조회수 : 349

-위치: 대구 수성구 수성로 206  4층,5층 대구연세안과 

-활동구역: 4층 검사실에서 주로 검사진행

-실습한 검사:

1. NCT(안압측정기): NCT는 해당기기에서 나오는 바람으로 환자의 안압상태를 알아볼수 있는 기기이며 간단하고 빠르지만

수치가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음.(기본검사에 속한다)

2. EYE CARE(안압측정): 아이케어는 NCT와 달리 해당기기에서 나오는 미세한 침으로 검사자가 수동으로 연속적인 안압을 측정하는 기기이지만 NCT의 수치가 정확하지 않다고 판단될때 아이케어로 보다 더 정확한 안압수치를 측정할수있다. 

3. ARK(각막도수측정): ARK는 자동각막도수측정기기이며, 환자가 기기안에 그림을 주시하고 있을때 자동으로 각막도수를 측정한다. (NCT와같이 기본검사에 속한다)  

4.FUNDUS(안저촬영기기): FUNDUS는 환자가 침침하게 보이거나 백내장,녹내장,황반변성의 우려가 있을경우 환자의 안저를 촬영하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기이다.

-현장실습한 안과 분위기 및 후기:

처음에 갔을때는 아무래도 환자분들을 다루는 병원이다 보니 많이 긴장하고 불안했는데, 검안사 선생님들 께서 많이 알려주시고 생각했던것보다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를 형성해주셔서 저 또한 검사를 진행할때 긴장도 많이 풀고 2주차때 부턴 많이 숙련된 모습을 가지게 될수있었던것 같습니다.

-대구연세안과의원: 해당안과는 백내장,녹내장에 특화가 되어있는 안과이며 그만큼 정밀하게 검사를 진행하며 이부분에 있어서 백내장과 녹내장에 관한 정보와 지식들을 많이 습득할수있게 된 계기가 될수있었습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A 이응은 세컨페이스(다사점)안경원 실습후기
다음글 3-A 태원영 / 으뜸50 경대북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