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현장실습후기

  • home
  • 학과생활
  • 현장실습후기
게시판 보기
2-A 김종혁 현장실습후기
작성자 : 김종혁 작성일 :2024-02-29 17:02:38 조회수 : 109

안경원 : 그린안경(왜관점)

위치 :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 220-11

원장님 소개 : 정찬권 원장님

 

실습내용 및 후기 : 본가에서 출퇴근을 해야해서 대구 까지 가기 힘들어 담임 교수님께 말씀 드리고 집에서 멀지 않은곳으로 실습신청을 했습니다.

근린안경원은 제가 초등학교 때 부터 아버지와 항상 가던 안경원이라 사장님께서 저를 알고 계셨습니다.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셔서 한번 가신 분들은 다른곳으로 가지 못할껏 같습니다.

안경원 자체가 크지 않고 맞은편에 좀 큰 안경점이 생겨서 상품의 량이 아닌 서비스와 단골 관리로 운영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옆에서 봤을때도 고객 응대에 있으어서 불만이 나올수가 없는 친절함과 대화 센스로 응대 만족도가 매우 높아 보였습니다. 

단골 분들이 많이 오셔서 거의 대부분 원장님이 직접 응대 하시고 조제 하시긴 했지만 옆에서 많이 보고 배웠으며 돌아가는 시장의 흐름이나 안경렌즈가 왜 인터넷에서 판매가능하게 하면 안되는지 등 많은 정보를 주셨습니다.

대부분 안경을 닦고 거울 닦고 손님오시면 커피 타드리고 그정도의 일을 직접 했습니다.

말주변이 없고 낯가림이 조금 있었지만 계속 응대 하다보니 대화 하기가 점점 쉬워지는것을 느꼈습니다.

실습을 통해 학교에서는 배우기 힘든 고객 응대 실전을 경험 하면서 안경원에서 일하는것에 더욱 매력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첨부파일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상세보기 이전글,다음글
이전글 2-A 성유민 현장 실습 후기
다음글 2-A 김예주 현장실습 후기